해외여행

발리 우붓 기념품 best5 : 쇼핑리스트, 선물 추천 (가격, 위치 안내)

미따트래블 2023. 10. 10. 22:50
반응형

해외여행을 가면, 지인들에게 가볍게 돌릴 기념품이 너무 고민되는데요, 
발리 우붓에서 구매할 수 있는 퀄리티 있는 필수 기념품 추천 best5를 꼽아보았습니다. 

대략적인 가격대와 위치까지 찍어드리니, 고민하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여드리길 바랍니다. 

 

 

 

 

 

 

아락 Arak bali (인도네시아 전통 술)

아락은 인도네시아 전통주로 원래 사탕수수 코코넛으로 발표된 증류주입니다. 
이슬람에서는 술을 금지하기 때문에, 아락은 발리에서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도수는 40%이며, 꽤 높은 도수를 갖고 있기 때문에 하이볼처럼 주스에 섞어 즐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가격은 1~2만원 대로 저렴하고, 기념품으로 가져오기에 좋습니다. 

제가 스트레이트로 마셔보니 연태고량주처럼 약간 향긋한 향이 있습니다.  

 

 

아락은 마트에서 구매 가능하고, 우붓에 큰 마트는 빈땅마켓과 코코마켓 두 개가 있습니다.
코코마켓 보다 빈땅마켓이 대체로 더 저렴합니다.  빈땅마켓이 우붓 중심부에서 거리는 조금 있습니다. 

 

 

 

센사티아 Sensatia (인도네시아 Aesop)

센사티아(Sensatia)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2002년에 설립된 천연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미국, 발리, 몰디브에서 유명 스파 프로듀서로 일하고 있는 마이클 로렌티(Michael R. Lorenti Jr.)가 설립했으며, 고품질의 천연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센사티아의 제품은 100% 천연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졌으며, 합성 방부제, 색소, 향료, 파라벤, 실리콘 등의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적고 안전하다고 합니다.

센사티아는 인도네시아의 이솝이라고 일컫어지고 있습니다. 제품은 얼굴, 바디, 헤어, 스파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고, 발리 여행 시 꼭 사야 할 쇼핑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해 온 제품은 바디클렌저와 치약입니다. 
바디와 치약은 호불호가 없고, 누구에게나 선물주기 좋은 제품이라 추천드립니다. 

바디클렌저는 500ml 2만원대, 치약은 40g에 4천 원대입니다.
할인을 자주 하기 때문에 타이밍이 맞는다면 10~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센사티아는 가디언즈 등의 화장품 샵에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고, 따로 매장이 있습니다.
우붓 메인 상권에 2개의 매장이 있으니, 편하신 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티켓 투 더 문 (인도네시아 프라이탁)

티켓 투 더 문은 1970년대부터 해먹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해먹 전문 브랜드입니다.
낙하산 나일론 소재를 이용하여 가볍고, 튼튼하게 해먹과 가방을 제작하여 유니크한 발리기념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해먹부터 에코백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해먹은 4만 원대부터, 배낭은 2~4만 원대, 에코백(장바구니)은 1만 원 대 이하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회사 직원분들이나 지인들에게 가볍게 돌릴 제품으로 에코백을 많이들 구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고, 부피도 한 손에 들어오기 때문에, 귀국 시 짐이 많아서 고민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여행 갈 때 캐리어만 들고나갔다가, 현지에서 가볍게 돌아다닐 때 사용할 가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배낭이 접어져서 한 손에 들어오네요!!

 

티켓 투 더 문은 우붓왕궁 근처에 있습니다. 
꼭 구매하지 않더라도 메인 로드에 위치하고 있으니, 구경하시기를 바랍니다. 

 

 

엘립스 헤어에센스 

 

발리에 가면 지인 선물로 사 오는 가장 유명한 제품이 엘립스 헤어에센스입니다. 

햇빛이 뜨거운 동남아의 특성상, 헤어가 상하기 쉬워서 헤어제품이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캡슐형으로 되어있어서 사용이 간편하고, 여행 갈 때도 가볍게 챙겨가기 쉽습니다. 
캡슐 50개가 들어있는 한 통에 8천 원 정도입니다. 

엘립스의 옐로우가 오리지널이라고 하며, 가장 무난한 향입니다. 
오렌지는 약간 망고향이며, 핑크는 장미향, 퍼플은 플로럴향, 블랙은 머스크향입니다. 

- 핑크 : 가열된 스타일링 도구로 인해 손상된 모발케어
- 퍼플 : 염색 또는 하이라이트 모발용
- 옐로우 : 곱슬거림을 완화하고, 가는 모발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
- 오렌지 : 건조하고 부서지기 쉬운 모발에 적합하며, 곱슬머리에 효과적이며 모발성장을 촉진합니다.
- 블랙 : 두껍고 어두운 모발에 적합하며, 곱슬머리에 잘 맞습니다.

 

엘립스는 코코마트, 빈땅마켓과 화장품 전문샵(가디언즈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우붓에서 엘립스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발리앤드림"입니다.
(단, 발리앤드림은 카드결제 시 3%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발리 티키 (티크 주방용품)

 

발리 티키는 티크 원목으로 만들어진 원목 주방용품 판매점입니다.
숟가락, 뒤집개 등 주방 도구부터 그릇, 컵, 도마 등 다양한 제품과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구매한다면 꽤 비싼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정찰제이기 때문에 바가지 쓸 일이 없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발리 티키는 우붓 메인 상권에만 3개의 지점이 있기 때문에, 편한 위치로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BALI TEAKY 1 · Jalan Raya Pengosekan, Ubud, Kecamatan Ubud, Kabupaten Gianyar, Bali 80571 인도네시아

★★★★☆ · 생활용품점

www.google.co.kr

 

Bali Teaky 2 · Jl. Monkey Forest No.9E, Ubud, Kecamatan Ubud, Kabupaten Gianyar, Bali 80571 인도네시아

★★★★☆ · 주방용품점

www.google.co.kr

 

BALI TEAKY 3 · Jl. Raya Ubud No.35, Ubud, Kecamatan Ubud, Kabupaten Gianyar, Bali 80475 인도네시아

★★★★★ · 생활용품점

www.google.co.kr

 

기타 : 나를 위한 기념품

 

우붓 아트마켓에서 구매한 기념품입니다. 
인센스는 100~150K 부르는 걸 20K에 구매했고, 원숭이 자석은 70~100K 부르는 걸 10K에 구매했습니다. 
아트마켓에서는 부르는 게 값입니다. 흥정을 잘하시려면, 그냥 안 산다고 지나가세요:) 

 

우붓에서 기념품을 구매하는 거리는 아트마켓이라고 불리고, 
작은 기념품가게가 골목에 몰려있습니다. 약간 인사동 같은 느낌이랄까요!?

우붓 왕궁 아래쪽으로만 있는 줄 알았는데, 위쪽으로도 아트마켓이라고 있더라고요. 
그래도 메인 스트리트는 왕궁 아래쪽입니다. 

 

마트에서 가장 인기 많은 제품은 YAVA라고 하는 그래놀라입니다. 
초콜렛이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은데, 저는 코코넛 바나나가 더 동남아 기념품스러운 것 같아서 둘 다 구매했어요. 

 


과자는 beng beng 과 Golden Chocolate를 추천드립니다.  둘 다 초코맛이예요:)

소스는 역시 삼발소스를 추천드립니다. (달달 매콤한 케찹이예요. 칠리소스와는 다른 맛의 매력이 있어요.)

 

라면은 pop me를 추천드립니다. (현지인이 추천해 줬어요.)

 

함께 보면 좋을 글

 

 

발리 입국 준비 서류 (전자 비자 , 세관 신고서) : 신청, 발급, 주의사항

인도네시아까지 비행시간도 한참 긴데, 입국절차도 길면 피곤하실 거예요. 미리 전자비자와 세관신고를 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자 비자 신청, 발급방법 인도네시아 발리 전자 도착

travel.susumita.com

발리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입국 준비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챙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리 여행준비 필수 어플, 5가지 (그랩, 고젝, 왓츠앱, 트래블월렛, 클룩)

발리 여행준비를 위해 가장 먼저 하실 일은 그랩, 고젝, 왓츠앱, 트래블월렛, 클룩 이 5가지 어플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각 어플의 기능과 유용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택시 어플 : 그랩,

travel.susumita.com

발리 여행 시, 필수로 한국에서 먼저 깔고 가시면 좋을 어플 5가지를 추려보았습니다. 

 

 

빠당바이 <-> 길리 보트 예약 총정리 (에카자야, 오스티나, 와하나, 이지길리)

윤식당에 나와서 유명해진, 천국의 섬 "길리". 숙소 골라서 예약하는 것도 힘든데, 보트는 종류가 또 왜 이리 많고, 가격도 만만치 않고.. 천국의 섬으로 들어가는 길이 참 멀고도 머네요..ㅠ 길리

travel.susumita.com

발리에서 길리섬으로 이동하실 예정이라면, 보트 예약금액과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